2014년 6월 18일 수요일

인테리어디자인 (Interior Design): 생활 공간에 스타일을 불어 넣다 – 미술유학 / 디자인유학

인테리어디자인 (Interior Design): 생활 공간에 스타일을 불어 넣다 – 미술유학 / 디자인유학

이 자료는 유학미술나비스쿰에서 제공합니다.

Undergraduate open day: Faculty of Art, Design & Architecture
(사진: Kingston University 홈페이지)

인테리어디자인은 무엇인가?

인테리어디자인(Interior Design)의 주요 목적은 편안하고 심미적으로 만족스러운 실내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일반적인 통념과는 반대로인테리어 디자인은 장식의 한 분야 이기는 하지만 단순한 장식 그 이상이다사실건물 내부의 디자인은 건물이 지어지기 훨씬 전부터 시작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무엇을 하나?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상업 공간이건 주거 공간이건 건물 내부의 공간을 계획하고 장식하는 것을 돕는 업무를 하는 디자이너이다많은 다른 전문 직업과 마찬가지로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보통 인테리어 디자인의 특정 영역을 전문으로 한다.
예를 들어어떤 디자이너는 건물의 초기 계획 단계에서 건축설계자와 긴밀히 협력을 한다이런 디자이너들은 건축가가 편안하고 기능적인 생활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예를 들어그들은 바닥 계획 및 창 배치에 도움이 된다.
다른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이미 완성 된 건물에서 작업하는 것을 선호한다이 유형의 인테리어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건물 내부 방들을 장식하고 업그레이드한다어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욕실과 부엌 같은 특정 부분의 전문이고또 다른 사람들은 풍수 설계 또는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과 같은 유형에 전문화 하기도 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사람을 많이 알고 의사소통 능력이 있어야 한다많은 경우에인테리어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클라이언트는 공간을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에 대한 자신만의 특정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고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이런 필요를 만족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또한 대부분의 클라이언트는 정해진 예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인테리어 디자이너도 돈을 잘 관리 할 수​​ 있어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얼마나 버나?

미국의 경우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대한 평균 연 수입은 보통 사이 40,000달러에서 50,000달러 사이이다하지만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연봉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일반적으로 큰 도시에 있는 디자이너는 인구 밀집이 덜한 지역에 있는 디자이너보다 다 많이 번다.
매우 재능이 있거나 경험이 풍부한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매년 80,000달러까지 벌 수 있다다른 한편으로경험이 부족한 디자이너는 연간 약25,000달러나 30,000달러 정도의 낮은 급여로 만족해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경력을 위한 교육 요구 사항은 무엇인가?

성공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경력을 추구한다면최소한 2년의 전문교육이 필요하다대부분의 아트 앤 디자인 스쿨들과 종합대학들은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과정 또는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디자인 코스는 드로잉, CAD, 가구디자인 및 건축을 포함 할 수 있다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색상 구조와 패브릭 텍스쳐에 집중하는 수업을 들어야 한다.
졸업 후에는 일반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 견습이 필요하다이러한 견습을 통해 젊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더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과 일을 하면서생생한 경험을 하게 되고 더 나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인증 또는 라이센스

미국의 경우에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증을 받아야 한다예를 들어미국의 대부분의 주에서는 인증 또는 라이선스를 받아야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수 있다이런 인증 혹은 라이센스가 유학 후에 국내로 돌아와서 활약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면허 받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국가위원회(National Council for Interior Design)’에서 주관하는 어려운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어디에서 일을 하나?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처음 자신의 경력을 시작할 때 대부분 큰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에서 일하는 것을 선택한다하지만그들이 더 많은 경험을 얻게 되면 일부는 자신의 비즈니스를 열게 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건축 회사제조 업체 및 부동산 회사와 함께 일을 할 수 있다.

인테리어디자인 대학 Ranking


Us News and World Report Ranking (2012) – 인테리어디자인 대학원

1.     Pratt Institute
2.     California College of the Arts
3.     Ohio State University
4.     School of Art Institute of Chicago


Design Schools Hub

Top 10 Best Interior Design Schools in the World (2014)

#1. Florence Design Academy
Florence Design Academy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가장 전문적인 직업 학교로 간주되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 피렌체 디자인 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혁신적인 개념의 정규과정으로 최고로 평가 받고 있다.

#2. The Interior Design School, London
The Interior Design School,London
이 유명한 런던의 학교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1년 학위 프로그램을 공부하면서 학생들이 최선의 방식으로 창조적 인 개념을 얻을 수 있게 된다우수한 취업률은 이 학교가 광범위한 학습 분야를 학생들을 요구하기 때문이다학생들을 위해 조직 된 여러 가지 워크숍과 함께하는 2년 프로그램은 장기적으로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3. UCLA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UCLA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인 기관으로 간주되는 로스앤젤레스의 캘리포니아 대학은 독특한 방식으로 학습 기술의 다양한 범위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학생들은 최신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우수한 디자인 표준을 제공하는 캘리포니아에서 인테리어 디자인 인증 (Certificate of Interior Design)’을 받고 화려한 경력을 시작한다완벽한 경력 관리로 이 학교출신 인테리어 전문가가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4. Harrington College of Design
Harrington College Of Design
시카고에 있는 국제적으로 평판이 있는 이 미국의 대학은 창조적인 방법으로 인테리어 디자인과 관련된 최대한의 과정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야간 및 주말에도 제공되는 과정들로직장인이 공부하기에도 적절하다완벽한 직업 전망으로 폭넓은 미래를 설계 할 수 있다.

#5. Vancouver College of Art and Design
Vancouver College Of Art And Design
학생들은 독특한 방식으로 인테리어 장식뿐만 아니라 채색조명이 포함된 다양한 디자인의 개념과 관련된 실무 경험을 얻을 수 있다밴쿠버 칼리지 오브 아트 앤 디자인 대학은 인테리어 디자인 업계에서의 최신 요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기준을 얻을 수 있는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가치 있는 개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6. Interior Designers Institute
Interior Designers Institute
런던에 있는 이 인테리어 디자인 대학 고도로 숙련된 방식으로 제공하는 고유한 범위의 개념으로 높게 간주됩니다인테리어 디자인 영국 석사 프로그램은 여기에서 제공되는 최고의 학습 개념을 통해 업계에 제공됩니다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최신 동향에 익숙해지는 것은 여기에서 어떤 전공을 선택하더라도 가능하다.

#7. Kingston University
Kingston University
인테리어 디자인은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의 창조그리고 건물을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것이다이 런던에 있는 학교에서 스튜디오 기반의 연구를 주도하는 과정은 복잡성이 증가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시리즈를 통해 주제를 탐구한다학생들은 재료와 맥락에서 강한 인식을 개발하고 업계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실제적인 기술을 습득한다.

#8. Whitehouse Institute of Design
Whitehouse Institute Of Design
국제 학생들을 위해 시드니의 도심에 설립된 이 학교에서는 다양한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그램과 개념적으로 관련된 과정들을 배울 수 있다완벽한 전문 지식은 학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직업 분야에서 탁월하게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며 세계 무대에 설 수 있게 한다.

#9. 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창조적인 학습은 다양한 기술적인 개념과 실현되는 시드니에 있는 이 학교에서 탐구 할 수 있다완벽한 방식에 포함된 가치 개념에 따른 더 넓은 초점은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의 고급 요구 사항에 따라 도입되었다정기적으로 발표되는 디자이너 개념을 통해더 많은 주요 문제를 탐색 할 수 있다.


#10. Dublin Institute of Design
Dublin Institute Of Design
진정한 아일랜드 느낌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개념을 커버하는 가장 완벽한 방식으로 세계적인 명성이 이 학교에서 실현된다다양한 창조적인 개념은 학생들이 학습에 문제없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한다국제 플랫폼을 통해 발표하는 몇 가지 동향은 이 학교의 우월성을 반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자료

http://www.theartcareerproject.com/get-the-inside-scoop-on-an-interior-design-career/113/#.U6DE-VV_tGs
http://grad-schools.usnews.rankingsandreviews.com/best-graduate-schools/top-fine-arts-schools/interior-design-rankings
http://www.designschoolshub.com/top-10-best-interior-design-schools-worl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