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4일 토요일

FIT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출신의 유명인사들 – 미국아트스쿨, 미술유학, 디자인유학

FIT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출신의 유명인사들 미국아트스쿨, 미술유학, 디자인유학



이 정보는 유학미술나비스쿰에서 제공합니다.

FIT는 미국 뉴욕에 있는 세계적인 아트스쿨로 뉴욕주립대(SUNY: State University of New York)에 속하는 공립대학이지만 art, design, fashion, business, 그리고 communication에 집중을 한다는 것이 아주 특이한 대학이다. FIT는 디자인, 패션, 그리고 비즈니스 분야에서 창조성, 직업발전성, 그리고 글로벌 시각을 키워주는 뛰어난 교육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전문가로서의 우월성을 갖출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Michael Kors (마이클 코어스)

마이클 코어스는 미국 뉴욕의 패션 디자이너이다. 《프로젝트 런웨이》의 심사위원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마이클 코어스는 여성들을 위한 전통적인 미국 스포츠웨어로 유명하다. 1959년 뉴욕에서 전직 모델인 어머니에게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Karl Anderson 인데, 5살 때 어머니가 Bill Kors와 제혼 함으로써 성이 코어스로 바뀌었다.

마이클 코어스는 어릴 때부터 패션에 재능을 보였다. 이미 5살에 어머니가 재혼을 할 때, 결혼 드레스를 디자인 하기까지 했다. 10대에는 옷을 디자인 해서 지하실에서 판매하기도 했다.

1977년에는 FIT에 입학을 했는데 9개월 만에 그만두고 버그도프 굿맨 이라는 부띠끄에 취업했다. 곧 마이클 코어는 버그도프의 패션 감독인 돈 멜로의 눈에 띄였다. 버그도프 굿맨의 바이어들에게 디자인을 보인 마이클 코어는 곧 자신의 컬렉션을 갖게 되었다. 1981년에는 자신의 이름 Michael Kors 여성복 라인을 론칭시켰다.

1993년에서 파산으로 코어스 라인이 한때 중단되었지만 1997년에는 저가의 라인을 출범시키고 프랑스 브랜드 Celine 최초의 기성복 디자이너가 되었다. Celine에서 액세서리와 기성복 부문을 성공시키고 2003년에는 Celine를 떠나 자신의 브랜드 Michael Kors에 집중한다.

2004년에는 MICHAEL Michael Kors KORS Michael Kors 라인들을 론칭한다. MICHAEL라인에는 여성용 기성복 외에도 한드백과 신발이 KORS 라인에는 청바지와 신발이 있다. 마이클 코어스의 옷을 즐겨 입은 유명인사로는 제니퍼 로페즈, 레이첼 맥아담스, 엘리사, 하이디 클룸 캐서린 제타 존스, 미셸 오바마 등이 있다.



미셸 오바마는 영부인 1기 공식 사진에서 마이클 코어스의 민소매 검은 드레스를 입었다. 2014 1월에 포브스지는 마이클 코어스의 재산이 10억 달러를 넘었다고 발표했다.




Nicky Hilton (니키 힐튼)

Nicholai Olivia "Nicky" Hilton 1983 10 5일에 태어났는데, 사업가, 패션모델, 사회인사, 유명인이자 패션 디자이너이다. 니키 힐튼은 힐튼 호텔의 창업자인 콘라드 힐튼의 증손녀이다. 니키 힐튼은 뉴욕에서 태어나고 LA에서 자랐다.

아버지는 리차드 힐튼인데 사업가이며, 어머니 캐시 힐튼은 전직 배우이다. 니키라는 이름은 종조부인 콘라드 니콜슨 힐튼 주니어에서 따왔다. 니키 힐튼은 2 2녀의 2번째 인데 언니가 패리스 힐튼이다. 니키 힐튼은 FIT Parsons에서 공부를 하기는 했지만 모두 졸업은 하지 않았다.

니키 힐튼은 2004년에 패션 디자이너로서 자신의 의류 라인을 론칭했다. 일본 회사를 위한 핸드백도 디자인했다. 2007년에는 두 번째로 보다 고가의 라인인 Nicholai를 론칭했다. Nicholai 2007년과 2008년 뉴욕에서 메르세데스-벤츠 패션위크에 패션쇼를 열었다.

모델로는 2005년에 니키 힐튼은 호주의 속옷라인인 Antz Pants의 대표모델이었다. 비록 계약은 살아 있지만 니키 힐튼은 호주 모델 Megan Maitland로 대체되었다.

2006년에 니키 힐튼은 파트너십으로 2개의 Nichy O Hotel을 오픈했는데, 첫 번째는 마이아미에 두 번째는 시카고에서 오픈했다. 2007 2월에는 계약위반으로 파트너들에게 고소를 당했다.



Calvin Klein (캘빈 클라인)

Calvin Richard Klein (1942 11 19일 생)은 캘빈 클라인 기업을 세운 패션 디자이너이다. 캘빈클라인은 뉴욕의 브롱크스에서 태어났다. 뉴욕의 FIT를 다녔지만 졸업하지 못했고 2003년에 이 학교로부터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캘빈 클라인은 1962년에 신사복 메이커인 Dan Millstein에서 견습생활을 시작했다. 6년 뒤인 1968년에는 그의 첫 번째 회사를 설립한다.

캘빈 클라인은 로버트 대닝, 랄프 로렌 등과 함께 뉴욕의 브롱크스에서 자란 몇몇의 유대인 그룹에 속한다. 이 그룹을 통해서 캘빈 클라인은 청바지 라인이 성공하기도 전에 이미 뉴욕 패션계의 핵심 인물이 되었다. 캘빈 클라인은 뉴욕 패션위크를 통해서 데뷔하자마자 그 재능을 인정받았다. 캘빈 클라인은 단순한 라인으로 새로운 이브 생-로랑으로 추켜졌다.

1965년에 캘빈 클라인은 제인 클라인과 결혼하고 딸을 낳았는데 마시 클라인이다. 마시는 NBC 방송의 Saturday Night Live에서 프로듀서로 일을 하고 있다. 제인 클라인과는 1974년 이혼한다. 1986년에는 FIT를 졸업하고 캘빈 클라인에서 일을 하고 있던 켈리 랙터와 결혼을 한다. 그녀는 나중에 유명한 사회 사진작가가 된다. 이 커플은 2006년에 이혼을 한다.

(켈리 클라인)

캘빈 클라인은 위대한 패션 브랜드를 창조했고, 바지에서 향수, 베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는 수십억 달러 기업을 일구어 냈다. 캘빈 클라인의 기업은 1968년에 설립되어 40년 뒤인 2002년 매출이 7 3 9백만 달러에 이르렀다. 1979년에는 브룩 쉴즈를 모델로 해서 다음과 같은 슬로건을 사용해 논란을 일으켰다. “나하고 내 캘빈 사이에 뭐가 있는지 아세요? 아무것도 없어요.’


2003년에는 프란시스코 코스타가 브랜드의 최고 관리자가 되면서 브랜드를 재창조해 낸다. 브라질 태생의 코스타는 캘빈 클라인이 1987년과 1993년에 받았던 CFDA상을 2006년에 받는다. 하지만 캘빈 클라인 자신이 말했듯이 브랜드는 모든 것이다. “나는 캘빈 클라인이라는 사람이 있는 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캘빈 클라인이 단지 제품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죠.”




Nikki S. Lee (니키 리, 이승희)

니키 리는 1970년 서울생으로 중앙대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FIT에서 석사를 했다.

니키 리는 스트립 쇼걸부터 히스패닉 여인, 레즈비언, 한국의 여고생, 영국의 펑크족, 뉴욕의 여피까지 3~4개월씩 특정 집단의 일원으로 지내며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기록한프로젝트(Project)’ 시리즈로 미국에서 일약 신데렐라가 되었다. 파격적인 스냅 사진으로 주목 받는 아티스트이다.

니키 리의 작품은 개인의 정체성을 화두로 삼아왔다. 최근작레이어스(Layers)’ 시리즈를 보자. 이 프로젝트는다른 문화권에서 나는 어떻게 비칠까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했다. 작가는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각 도시 길거리에서 만난 세 화가에게 자신의 초상화를 그리게 했다. 이어 라이트 박스 위에 세 그림을 겹친 뒤 나타나는 이미지를 사진으로 찍었다. 각 도시에서 작가는 어떤 모습으로 그려졌을까?

“로마의 초상화에서 나는 로맨틱한 여인으로, 뉴욕의 초상화에선 차갑고 피곤해 보이는 여인으로 묘사됐다. 내 모습이 각 도시의 특징과 묘하게 닮았다.”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어떤 개성을 타고 났는지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믿는다. 하지만 니키 리는 사람들은 주변의 여러 다른 아이덴티티에 의해서 창조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니키 리는 당신은 단지 당신의 개성이 아니고, 당신 주변의 사람들에 의해서 창조된다는 것을 보여 준다.

다양한 환경에서 서로 다르게 보이는 니키 리의 사진들












참고자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