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5일 월요일

런던 미술유학 / 런던 디자인유학 (Art & Design Studies in London)

런던 미술유학 / 런던 디자인유학 (Art & Design Studies in London)


이 자료는 유학미술나비스쿰에서 제공합니다.


런던은 미국의 뉴욕, 프랑스의 파리와 함께 세계 예술의 중심지다. 따라서 미술과 디자인을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공부하고 싶은 장소 중의 하나이다. 런던에서 예술공부를 한다는 것은 단지 런던에 있는 학교들이 훌륭하기 때문만이 아니다. 런던에 있는 수많은 미술관들, 각종의 세계적인 행사들, 예술 관련된 산업들을 접하고 그 속에서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교를 벗어나더라도 지루할 틈이 없는데, 런던에서 벌어지는 각종 엔터테인먼트, 이벤트, 즐거움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스칸디나비아식 아침을 먹고, 캐러비안 시장을 방문하고, 정통 인도식 카레 식사로 하루를 마감할 수 있는 도시는 세상에 런던 밖에 없다.

많은 다국적 회사들이 있기 때문에 졸업 후에 진로를 찾는 것도 어느 다른 도시보다 유리하다.
-       유럽의 어느 다른 도시보다 세배이상 다국적 회사의 본사가 많이 있다.
-       외국 회사들이 사업확장을 고려하는 세계 1순위 도시가 런던이다.
-       창조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수가 400,000명을 넘는다.
-       컴퓨터 게임의 넘버 원 도시이다.

런던에는 200개 국이 넘는 나라에서 온 100,000명 이 넘는 외국 학생들이 있는데, 이 것은 세계에서 외국 학생의 수가 가장 많은 도시이다. 또한 런던의 대학들의 학교간의 연계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학교의 과목들도 비교적 쉽게 들을 수 있다. ( 30,000개 이상의 과목이 있다.)

런던에는 45개의 대학들이 있다. (이 중 하나의 대학이 여러 개의 College로 나누어져 있는 경우도 있는 것을 감안하면 그 수는 더 많아진다.) 이 중에 미술 및 디자인 과정이 있는 대학들은 다음과 같다.

-       Brunel University London
-       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       Kingston University
-       London Metropolitan University
-       Middlesex University London
-       Ravensbourne
-       Royal College of Art
-       UAL: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       UEL: University of East London
-       University of Greenwich
-       University of Westminster


런던의 대학들은 여러 대학들이 묶여서 University를 구성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각자 설립된 여러 대학들이 연합을 해서 하나의 University를 만드는 식이다. 예를 들어 University of London을 보면 9개의 College가 모여 있는데, King's College London; University College London; Birkbeck; Goldsmiths; the London Business School; Queen Mary; Royal Holloway; SOAS; 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가 이 학교들이다. 이 중에서 미술 및 디자인 전공이 있는 학교들은 Goldsmiths University College London이 있다. 또한 UAL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6개의 예술 College들이 모여서 University를 이루고 있다.



Brunel University London: 브루넬 대학은 학문과 기업가 정신을 결합시킨 미래 지향적인 대학이다. 2014년 세계에서 가장 국제적인 대학교 15위에 선정되었으며, 15,000명의 학생들 중에는 세계 110여 개 국가 출신이 있다. Game Design & Film & Television, Design 등의 전공이 있다.


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University of London을 구성하는 골드스미스는 영국의 선도적인 창조예술, 사회과학, 컴퓨팅 및 창업관리 대학이다. 영국 최고의 창의 대학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2012년에는 QS World university Ranking에 의해 세계 100대 예술 및 인문학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순수예술과 큐레이팅, 디자인 및 패션 분야의 학위가 있다.


Kingston University: 킹스톤은 직업 중심의 대학이며 산업계와 밀접한 유대를 가지고 있다. 최신의 이러닝 기술과 2,000대의 컴퓨터로 캠퍼스 전체가 네트워크로 묶여 있다. 전공은 건축, 컴퓨터그래픽, 패션, 영화제작, 순수예설,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인테리어디자인, 사진, 제품 및 가구디자인, 텔레비전 및 비디오 기술 등이 있다.


London Metropolitan University: 런던메트로폴리탄대학은 창조와 지성의 중심지이다. 건축, 순수미술, 사진, 큐레이팅, 영화 및 방송제작, 애니메이션, 패션, 섬유, 가구, 그래픽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인테리어디자인, 보석, 제품디자인 등의 과정이 있다.


Middlesex University London: 미들섹스대학교는 현대적인 대학이며 미래지향적인 교육과 혁신적인 교수로 유명하다. 미들섹스의 캠퍼스는 런던 최대 그리고 최고의 캠퍼스 중의 하나이다. 제공하는 전공은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순수미술,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패션디자인, 패션 커뮤니케이션 및 스타일링, 패션 섬유, 인테리어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등이 있다.


Ravensbourne: 레이븐스본 대학은 디지털 미디어와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이다. 산업계와의 강력한 연계로 인해서 90% 이상의 학생이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한다. 1,700명의 학생들 중 국제학생의 비율은 10%이다. 제공 전공은 애니메이션,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패션, 영화 TV 및 방송, 그래픽, 및 모션그래픽 디자인, 사진과 영상, 제품 및 인터렉션 디자인, 웹미디어 등이 있다.


Royal College of Art: 영국왕립예술대학은 세계에서도 유일한 아트 앤 디자인 대학원이다. 국제적으로 알려진 명성의 학부가 없는 이 대학은 미술 및 디자인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내부에 6개 학교를 두고 총 24개의 전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6개의 학교는 건축, 디자인, 순수미술, 인문학,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재료이다. 이 대학이 제공하는 시설은 가히 세계 최고 수준이다. 전공분야는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애니메이션, 정보 경험 디자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프로덕트, 글로벌 이노베이션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자동차 디자인, 회화, 사진, 프린팅, 조각, 평론 및 역사 연구, 미술 및 아트의 비평적 서술, 현대미술 큐레이팅, 디자인의 역사, 세라믹 및 유리, --철 및 보석, 남성복 패션, 여성복 패션, 섬유 등이 있다.


UAL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런던예술대학은 미술, 디자인, 패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행위예술 분야의 세계적인 대학으로 110개국에서 온 18,738명의 학생들이 공부한다. 이 학교는 예술전문 대학으로는 유럽에서 가장 크다. 이 학교는 6개의 독립된 칼리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Camberwell College of Arts; Central Saint Martins College of Arts and Design; Chelsea College of Art and Design; London College of Communication; London College of Fashion; Wimbledon College of Art이다. 232개의 전공이 있다.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2014년 영국 대학평가(CUG Rank)에서 7위로 선정된 명문 대학이다. 많은 영국 대학 중에서 이 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곳은 캠브릿지, 옥스포드, 런던정경대, 임페리얼칼리지, 더햄, 세인트앤드류스 밖에 없다. 또한 각종의 세계 대학 평가에서도 글로벌 20위 내에 들어간다. 썬데이타임스의 표현에 의하면 UCL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지식발전소이다. UCL의 예술대학인 SLADE SCHOOL OF FINE ART에서는 회화, 조각, 순수미술 미디어, 미술 역사와 이론 등의 과정이 제공된다.


UEL (University of East London): 이스트런던 대학은 영국에서 가장 다양화되고, 가장 빨리 성장하는 대학의 하나로 120여 개 국에서 모인 28,000명의 학생들이 있다. 이 학교는 2012년 런던 올림픽의 올림픽 공원 근처에 위치해 있다. 제공되는 전공은 애니메이션 및 일러스트레이션, 순수미술,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패션디자인, 패션 마케팅, 패션 텍스타일, 광고, 컴퓨터게임 디자인, 영화,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등이 있다.


University of Greenwich: 그리니치 대학은 세 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데 메인 캠퍼스는 테임즈강의 그리니치 지역에 있다. 세 캠퍼스 모두 도심에서 편하게 갈 수 있다. 비즈니스 계와의 밀접한 관계로 많은 과정들이 업무 현장 경험을 포함하고 있다. 건축과 디자인 관련 전공을 제공하는데, 미술과 디자인, 영화와 TV, 건축과 건설 등이 있다.


University of Westminster: 웨스트민스터 대학은 지난 170년간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 왔다. 도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쇼핑, 나이트라이프, 미술관, 비즈니스 모두에서 가깝다. 미술 및 디자인 관련 전공으로는 건축, 인테리어 건축, 애니메이션,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및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복합재료 순수미술, 패션디자인, 패션머천다이즈 관리, 사진 예술, 영화 및 TV 프로더션 등이 있다.



참고자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