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7일 수요일

건축가로서 미래를 설계한다 - 건축디자인 (Architecture) 유학


이자료는 유학미술 나비스쿰에서 제공합니다.

(www.cornell.edu)



건축이란 무엇인가?

건축은 건물을 디자인하는 예술이자 과학이다. 건축의 역사는 수천년 전에 사람들이 처음으로 자연으로부터의 보호를 위한 기본적인 거처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시작했다. 지난 기간 동안 건축의 다양한 스타일들이 상당히 변화했고, 시대의 각 시간대에 따라 시대는 독특한 건축양식을 만들어 왔다. 서로 다른 문화는 자신의 독특한 건축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건축가는 건물을 디자인하는 전문가인데, 이들은 건물을 보기좋게 만들뿐만 아니라 기능적이고 실용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건축가는 또한 건물을 설계할때, 거주자의 안전을 생각해야 한다. 건물은 오래 갈 수 있도록 충분히 강하고 안정적이어야 한다.

건축가는 무엇을 하나?

건축가는 건물을 설계하는데, 이 건물은 미적으로 아름답고, 기능적으로 만족스럽고, 안전하며, 튼튼해야 한다. 환경 문제가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으으로 현대 건축가는 보통 건물 건설 단계에서부터 구축 된 후에 이르기까지 가능한 환경에 적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일반적으로 건축가는 다른 개인이나 회사를 위해 건물을 디자인한다. 어떤 건축가는 상업용 부동산을 설계하는 반면 다른 건축가는 주거용 건물을 설계한다. 건축가는 고객이 건물에 대해서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많은 주의을 기울여야 한다. 건축가에게는 예술적인 자유는 거의 부여되지 않는다.

고객이 건축가에게 무엇을 필요로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 한 후, 건축가는 일반적으로 건물을 설계하기 시작한다. 일부 건축가들은 이 과정에서 구식 연필과 종이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건축가들은 몇가지 종류의 컴퓨터 설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그들의 디자인이 완료되면 건축가들은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하기 위해 건설 현장을 방문한다.

건축가의 연봉은 얼마인가?

아키텍처는 매우 전문 분야이며, 이런 작업을 수행하기위해 필요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풍부한 수입을 보장한다.

미국의 노동 통계국에 따르면 건축가의 평균 연봉은 2008년에 $76,750에 달했다. 또한 연봉이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재능있는 건축가의 급여는 앞으로도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에 전문화된 건축가에는 특히 그럴것으로 예상된다.

건축가로서의 경력을 위한 교육 필요 사항은 무엇인가?

건축가로서 필요한 기술은 일반적으로 배우는데 5 년이 걸린다. 많은 대학교와 예술대학들이 건축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건축과 학생들은 건축사, 디자인, 드로잉 및 CAD 수업을 한다. 그들은 또한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수학 수업, 특히 기하학 수업을 듣는다. 학교에 있는 동안, 미래의 건축가는 일반적으로 건축 자재 및 기술의 서로 다른 유형에 대한 깊이 배우게 된다. 건물 설계의 상당 부분은 안전 중심으로 되어야 하기 때문에, 건축 학생들은 안전하게 건축하는 법을 배워야하고 모든 안전 및 소방 규정을 준수하도록 배운다.

건축 학사 학위를 받은 후, 많은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인턴을 시작한다. 일부 건축가는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기 위해 최대 5 년까지 학교에 다니기도 한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건축가들은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어려운 면허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미국에서는 이 시험이 ARE (Architect Registration Examination)로 불린다.

건축 학위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건축과 졸업생은 건축 회사에 취업을 한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스스로 프로젝트를 관리하도록 되기 전에 경험이 많은 건축가를 지원하는 일부터 시작한다.

그들이 경험을 얻고 인상적인 포트폴리오를 가지게 되고난 후, 일부는 자신의 건축 회사를 설립한다.


(www.risd.edu)



NCARB (National Council of Architectural Registration Boards)

NCARB는 미국의 건축사 면허를 발행하고 관리하는 기관이다. NCARB 1919년 설립되어 현재 약105,000명의 건축사를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이 아닌 54 BOARD 단위로 관리를 한다. 70,000명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으며 40,000명정도가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에서 건축사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1) NAAB (National Architectural Accrediting Board)의 인가를 받은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학위를 받아야 한다. 2) 건축사 자격증을 받기 위해서는 학위 외에도 실무경험을 쌓아야 하는데 이 기간을 일반적으로 건축 인턴쉽이라고 부른다. 이 인턴 기간에 어떤 경험을 해야 하는지를 기술한 것이 IDP (Intern Development Program)이다. 3) 건축사가 되기 위해서는 시험도 치러야 하는데, NCARB에서는 ARE(Architect Registration Examination)를 통해서 건축가 지망자들이 필요한 지식과 기술, 그리고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판단한다. 4) 앞의 단계를 통과하면 미국의 각 주에서 건축사로서 1차 라이센스를 받게 된다. 5) 1차 라이선스를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NCARB에서 자격증을 부여하게 된다. 6) 이후에는 지속적인 재교육이 이루어진다.

NCARBBEFA(Broadly Experienced Foreign Architect)를 통해서 해외의 건축사들에게 대체 자격증을 부여하는데, NVARB에서는 여기에 대한 자세한 자격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미국의 일부 주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하기도 하다.

Canberra Accord

한국은 미국, 멕시코, 중국, 호주, 캐나다와 함께 건축 교육에 관한 동등성을 인정하는 Canberra Accord에 가입되어 있다. 이 나라들 대학의 건축 교육에 관해서는 상호 호환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건축유학절차

국내에서 건축 전공을 했다면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의 평가를 확인하고, 미국대학에서의 동등성이 인정되는지를 확인하고, 인증이 되면 NAAB 인증프로그램 필요 없이 공부하고 실무수련을 할 수 있다.

국내에서 건축을 전공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NAAB인증 학위를 이수해야 국내에 돌아와서 경력을 쌓고 건축사로 활동할 수 있다.

(www.risd.edu)


미국건축디자인 스쿨 순위 (학부) – Design Intelligence
The Top 10 Undergraduate Architecture Programs – 2015

1. Cornell University
2. California Polytechnic State University, San Luis Obispo
3. Rice University
4. 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
5. Syracuse University
6.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7.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8. Southern California Institute of Architecture
9. Pratt Institute
10.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미국건축디자인 스쿨 순위 (대학원) – Design Intelligence
The Top 10 Graduate Architecture Programs - 2015

1. Harvard University
2. Columbia University
3. Yale University
4.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5. Cornell University
6. University of Michigan
7. Rice University
7. University of Pennsylvania
9. University of Virginia
10.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10.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유학지원방법

1. 시험점수: TOEFL, SAT, GRE
2. 추천서
3. Statement of Purpose (Essay)
4. 성적증명서
5. 지원서
6. 포트폴리오 (Drawing, 2D/3D Design)


이자료는 유학미술 나비스쿰에서 제공합니다.


참고자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